뷰티&헬스| 피부2018.08.30 03:29

 

내장지방 제거 탁월, 레몬밤 다이어트

 

레몬밤에는 로즈마린산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로즈마린산은 대표적인 지방킬러 성분으로 내장지방 감소에 특히 효과를 보인다. 운동할 때 물 대신 레몬밤 물을 마시면 단기 다이어트에 크게 효과를 볼 수 있다.

레몬밤 물은 물 1.5L에 레몬밤 분말 가루 1.38~2g(2큰술)을 넣어주면 된다. 레몬밤 하루 섭취량은 농축 분말 기준으로 1.3g 정도다.

 

 

 

생리통 완화에 좋은 레몬밤 효능

레몬과 유사한 향을 가진 레몬밤은 설사를 완화시키며 바이러스를 막는 데 큰 효과가 있다. 천연두에도 효능을 보이며 치통이 있을 때 입가심용으로도 좋다. 생리통 완화, 복통, 위궤양, 생리 촉진에도 도움을 주며 잎에서 추출한 기름은 탈모 방지와 목욕제 등으로 사용된다. 식후에 침출액을 마시면 소화를 좋게 하고 추출한 오일은 불안, 우울, 두통에 효능을 보인다.

 

레몬밤 효능

레몬밤에는 지방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로즈마린산 성분이 풍부해 체중감량에 효과적이다. 레몬밤 잎 뿐만 아니라 줄기, 꽃에 다량 함유된 타닌 성분과 폴리페놀 성분은 피부염과 항산화작용에 효과적이라 알려져 있다. 또한 에스트로겐 분비량을 조절해 체내 내장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이는 효능이 있어 셀룰라이트 없애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레몬밤 먹는 법

레몬밤을 가장 편하게 먹는 방법은 레몬밤 차로 섭취하는 것이다. 따뜻한 물 200ml에 레몬밤 가루 1/2 티스푼을 넣고 잘 저어주면 레몬밤 차가 완성된다.

당 성분이 없는 플레인 요구르트에 레본밤 가루 1티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면 든든한 다이어트 간식이 된다.

 

레몬밤 성분인 로즈마린산으로 체중감량 효과를 톡톡히 보기 위해서는 하루에 약 30mg정도를 섭취해야 한다. 그러나 잎을 우려내 섭취하는 방식의 레몬밤차를 구매한다면 살 빼는 법으로 효과를 볼 만큼의 충분한 양을 섭취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다 간편하게 다양의 로즈마린산을 복용할 수 있는 레몬밤 분말 형태나 레몬밤 추출 분말 1작은술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레몬밤 부작용

레몬밤을 과다섭취하면 울렁거림, 구토, 현기증, 졸음 등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한다. 또한 레몬밤은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도와 다량 복용할 경우 식욕 증진 효과가 있어 체중감량 및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어 유의하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famtimes.co.kr/news/view/55170

출처 : http://famtimes.co.kr/news/view/53788

Posted by 음악으로 책 읽어주는 이야기 선생님, 재즈라떼 Jazzlatte